PT(Personal Training)이란?

Personal Training 이란 자격을 갖춘 운동 전문가가 개인의 신체 상태, 목표, 생활 습관, 통증 여부, 운동 수행 능력 등을 종합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1:1로 제공하는 맞춤형 운동 지도 서비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혼자 운동하는 것 혹은 그룹으로 운동하는 것보다 PT를 받는 것이 운동 효과가 더 좋다는 점은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누가 누구에게 어떻게 수업을 받아야 더 효과적인지 어떤 선생님이 나에게 더 좋은 선생님인지 선택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그 점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T(Personal Training)의 필요성

PT를 받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혼자 운동할 때 놓치기 쉬운 내 몸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정확한 자세로 부상 없이 원하는 목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PT를 받아야 효율적일까요?
- 운동할 때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사람 : 통증의 원인을 스스로 찾아낼 수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 운동 시 지속적인 통증은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운동 의지가 없는 사람 : 운동을 많이 접할 수 없는 환경에 있는 사람들은 시작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의지가 생기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 이를 이끌어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 목표가 명확한 사람 : 어떤 목표에 달성하고자 운동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PT를 받을 때 얻어 갈 수 있는 점이 많습니다! → 하고자 하는 게 확실하기 때문에 운동 전문가가 제공해야 할 프로그램도 명확해집니다.
PT(Personal Training)의 장단점
PT의 장점과 단점에는 어떤 점들이 있을까요?!
장점은 PT의 필요성과 관련된 내용이 많은데요!

- 첫째 : 나에게 맞는 운동이 가능하다 → 본인의 체형, 생활 습관, 운동 경험, 통증 여부에 따른 맞춤형 운동이 가능합니다.
- 둘째 : 운동 효과가 확실하다 → 같은 시간을 할애해도 나에게 맞는 적절한 강도와 정확한 자극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 셋째 : 부상 위험성이 낮다 → 잘못된 자세 혹은 보상작용을 운동 전문가로부터 즉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줄어듭니다.
- 넷째 :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 생활 습관으로부터 나오는 수많은 잘못된 자세, 움직임의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PT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 첫째 : 경제적 부담이 있다 → 일반 회원권 혹은 그룹 수업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둘째 : 전문가를 찾기 어렵다 → 어떤 사람이 잘 가르치는 사람인지, 전문적인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본인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나에게 맞는 PT선생님은??

PT를 받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나에게 맞는 선생님을 고르는 것입니다!
지식이 많고 잘 가르치기로 유명한 선생님이라도 나와 성격이 맞지 않거나, 원하는 수업 방향이 다를 경우 투자한 시간과 돈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대화가 통하는 선생님이어야 합니다! 나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내가 원하는 방향성을 같이 이끌어 가주는 선생님이 결국에는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이 됩니다!
그런 선생님을 찾기 위해서는 꼭 기억해야 할 한 가지!
수업 전 상담을 통해 충분히 대화를 나눠볼 것!!!! → 이 과정이 PT 만족도를 크게 좌우한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