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피트니스도 개인 차별화가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그냥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게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꾸준히 노력해야 건강하게 몸 관리를 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하이 퍼포먼스'를 위해서 맞춤형 트레이닝과 AI(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과학을 접목한 개인 차별화 피트니스가 필수가 됐다.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한 프리미엄 피트니스 스튜디오 '글로우핏(GlowFit)'이 새로운 피트니스 트렌드를 반영하며 주목받고 있다. 과학적 체형 분석과 맞춤형 트레이닝 시스템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피트니스 영역에 AI 과학을 접목하고 개개인의 차별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개인 만족도와 결과를 동시에 높여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정식으로 문을 연 '글로우핏'은 AI 체형분석기(Bodydot Fitness)를 이용해 회원 개개인의 신체 상태를 정확히 측정한다. 산출된 기본 데이터를 토대로 체형 교정·재활 운동·다이어트·근력 강화·시니어 PT(퍼스널 트레이닝·Personal Training)은 등 목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훈련 과정은 리포트로 기록·관리돼 회원들이 자신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 과학 맞춤형 트레이닝에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더한다. '글로우핏' 전문가들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데이터를 기본으로 회원들의 훈련 스케줄과 강도, 집중 영역 등을 관리해 퍼포먼스를 올린다. 전문 트레이너의 1 대 1 지도를 기본으로 한다. 단순 운동 지도를 넘어 데이터 기반 개인 건강 관리 실현을 위해 회원과 함께 땀을 흘린다. 회원들은 단기간의 체중 감량은 물론이고, 장기적인 생활 습관 개선과 체력 향상을 경험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