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3D 체형 데이터 플랫폼 기업 팀엘리시움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에 2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팀엘리시움은 CES 2025에서 처음 공개해 피트니스(Fitness) 부문 혁신상에 선정된 AI 체형분석기 ‘바디닷(Bodydot)’을 재소개하며, 지난 1년간의 시장 검증 결과와 고도화된 신규 기능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팀엘리시움은 전시 기간 동안 베네시안 엑스포 A–D홀에 마련되는 통합강원관에서 관람객을 만난다.
바디닷은 3D 센서 기반 신체 스캔과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체형과 근골격 상태를 정밀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CES 2026에서는 체형 상태를 하나의 지표로 확인할 수 있는 ‘종합 체형 점수’와 함께, 정면·측면·후면 체형 등 각 검사 항목별 세부 점수를 제공하는 종합 측정 검사 기능을 새롭게 소개한다.
또한 측정 이후에는 회원의 체형 상태에 최적화된 운동 루틴을 인공지능(AI) 모델이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트레이너의 상담·운동 설계 효율을 높이고, 회원에게는 보다 객관적이고 개인화된 운동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