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불균형체형 예방 프로그램 X 전라북도교육청
지난 두 달간 전라북도교육청과 함께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의미 있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은 초등학생 4학년을 전수 조사하는 사업이었으며, 학생들의 굽은등/척추측만증/거북목과 같은 불균형 체형을 예방하기 위한 과업이었습니다.

전문가들도. 교육을 통해 더 전문가답게.
우리가 해야 할 미션은 학생 수 약 15,000명, 학교 수 424개교 였습니다.
이 과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려면, 많은 사람들이 필요했고, 서로 함께 도와서 잘 해야 했습니다.
구성 인력을 간호사, 보건관리자 등 전문가들로 포진하였지만, 잘하기 위해서는 과업의 의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했고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했기에 특별 교육을 진행하며 의기투합을 다졌습니다.


측정은 전문가가. 관리는 현장 전문 관리인이.
측정자와 관리인의 역할 분담을 확실히 하여, 바쁜 학교 환경에서 일정이 꼬이지 않게 하였습니다. 수업 시간에 별도 시간을 빼서 진행하였기에, 현장 관리 또한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측정 후 상담 및 관리까지.
비단 측정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사내 의료진 상담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궁금점을 해소해 드렸습니다. 우리 아이가 어떤 체형인지, 평발인지, 오목발인지, 그러면 지금 당장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많이 궁금해하셨기에 도와드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의 건강한 체형을 위해서.
측정한 학생들의 학부모님과 보건 선생님 모두 만족하셨기에 더욱 감회가 새롭고 뿌듯한 일정이었습니다. 도 내 학생들을 측정해드리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국에 있는 학생들에게 불균형 체형 예방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주)팀엘리시움이 되겠습니다.
